MY MENU

코디네이터 자격

최고의 시설과 교육시스템으로 인정받는
오산간호학원

21세기를 접어들면서 우리 일상 생활 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국제화,세계화,선진화의 물결 속에서 병원 경영 및 환경의 변화는 급속도로 무한경쟁의 시대로 돌입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관들의 특징은 자본집중화와 고급화, 전문화, 집단화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실정이며 과거의 "질병=치료"의 개념에서 "예방과 건강유지" 개념으로 전환되고 있다.

즉 환자를 아플 때만 병원을 찾는 1회성 고객으로 인식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과 마케팅은 과거에 생각하던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조건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의료계의 급변하고 있는 환경변화는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는 "풍요의 시대"의 과도기적 변화는 의사 중심의 병원에서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의 변화를 가져오고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 상승을 수반하게 되었다.이에 의사나 간호사가 진료와 고객 상담의 병행을 통한 질적 이미지 향상은 전문성이 떨어지고 큰 기대효과를 거두는 것이 어려운 것이다.

이에 환자에 대한 상담과 빠른 서비스로 병원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경영전략과 마케팅, 기획부분까지 담당하는 전문 인력이 요구되고 이것이 병원코디네이터, 혹은 전문지식을 겸비한 상담사가 담당 하여야 할부분이 되었다.